40일간의 묵상-열여덟째 날
치유는 하나님의 베푸심입니다
열왕기하 20:1-6
1그 때에 히스기야가 병들어 죽게 되매 아모스의 아들 선지자 이사야가 그에게 나아와서 그에게 이르되 여호와의 말씀이 너는 집을 정리하라 네가 죽고 살지 못하리라 하셨나이다 2히스기야가 낯을 벽으로 향하고 여호와께 기도하여 이르되 3여호와여 구하오니 내가 진실과 전심으로 주 앞에 행하며 주께서 보시기에 선하게 행한 것을 기억하옵소서 하고 히스기야가 심히 통곡하더라 4이사야가 성읍 가운데까지도 이르기 전에 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5너는 돌아가서 내 백성의 주권자 히스기야에게 이르기를 왕의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너를 낫게 하리니 네가 삼 일 만에 여호와의 성전에 올라가겠고 6내가 네 날에 십오 년을 더할 것이며 내가 너와 이 성을 앗수르 왕의 손에서 구원하고 내가 나를 위하고 또 내 종 다윗을 위하므로 이 성을 보호하리라 하셨다 하라 하셨더라
당신은 하나님의 치유하심을 경험하셨습니까?
|
|
|
열 두해를 혈루증으로 앓는 여인이 사람들 틈에 섞여 예수님의 옷자락을 만졌을 때 주님의 치유를 경험했습니다(눅8:44예수의 뒤로 와서 그의 옷 가에 손을 대니 혈루증이 즉시 그쳤더라). 백부장이 자신의 종 낫기를 간절히 구했을 때 주님의 치유를 경험했습니다(마8:13예수께서 백부장에게 이르시되 가라 네 믿은 대로 될지어다 하시니 그 즉시 하인이 나으니라). 중풍 병자가 지붕을 뚫고 침상째 예수님 앞에 내려왔을 때 치유를 경험했습니다(눅5:25그 사람이 그들 앞에서 곧 일어나 그 누웠던 것을 가지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자기 집으로 돌아가니). 사마리아 우물가의 여인은 자신의 인생을 꿰뚫는 예수님의 말씀을 들었을 때, 사람들에게 달려가 예수님을 증거했습니다(요4:39여자의 말이 내가 행한 모든 것을 그가 내게 말하였다 증언하므로 그 동네 중에 많은 사마리아인이 예수를 믿는지라). 자신의 병든 육체와 마음을 가지고 예수 그리스도 앞에 나온 사람들마다 주님의 치유를 경험하고 고침을 받았습니다. 문둥병자, 중풍병자, 소경, 앉은뱅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그 분 앞에 나오는 자들은 주님이 주시는 치유를 경험했습니다. 치유는 하나님의 은혜이며 하나님의 놀라운 능력이기 때문입니다.
믿음이 치유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자신에게 나아오는 병자들에게 아무것도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단 한 가지 사람들의 믿음을 보셨습니다. 예수님의 옷자락을 만진 여인도(눅8:48예수께서 이르시되 딸아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 하시더라), 백부장도((마8:13예수께서 백부장에게 이르시되 가라 네 믿은 대로 될지어다 하시니 그 즉시 하인이 나으니라), 지붕을 뚫고 내려온 중풍병자도, 모두 그 믿음을 보셨습니다(눅5:20예수께서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 이르시되 이 사람아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하시니).
하나님은 믿음을 가지고 나아오는 자를 절대로 외면하지 않으시는 분이기 때문입니다(히11:6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히스기야가 그 생명을 15년 연장 받을 수 있었던 이유도 바로 하나님을 향한 간절한 기도와 믿음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히스기야가 죽음을 선고받았을 때 하나님을 향한 믿음이 없었다면, 그토록 간절한 눈물의 기도를 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향한 간절한 믿음이 치유의 열쇠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복음이 치유입니다.
“18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 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롭게 하고 19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
누가복음4:18-19
예수님의 치유는 복음 전파와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주님이 가시는 곳마다 천국 복음이 선포되고, 병자들과 약한 것들을 고치셨습니다(마9:35예수께서 모든 도시와 마을에 두루 다니사 그들의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 귀신이 떠나가고, 소경이 눈을 뜨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복음이 선포되는 곳마다 죽은 영혼이 살아나며, 회개의 역사가 일어나고, 치유의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왜냐하면 복음이 바로 살아있는 하나님의 능력이기 때문입니다(눅4:36다 놀라 서로 말하여 이르되 이 어떠한 말씀인고 권위와 능력으로 더러운 귀신을 명하매 나가는도다 하더라). 복음이 하나님의 약속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복음이 곧 우리에게 치유가 됨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은혜는 치유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받을 자격이 없는 자들에게 주어지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그렇습니다. 아무런 공로 없는 우리에게 주어지는 것입니다(사55:1오호라 너희 모든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하나님의 치유 역시 우리가 돈 없이 사는 것입니다. 그래서 은혜입니다. 우리의 노력으로 얻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재물로 얻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믿음을 보시고 긍휼이 여기시는 하나님께서 베풀어 주시는 은혜입니다. 그래서 치유는 하나님의 베푸심이며 은혜입니다.
히스기야가 하나님 앞에서 그 생명을 연장 받은 것도 히스기야의 선행이나 의로움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그의 업적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오직 여호와의 긍휼하심과 은혜였습니다. 그러나 히스기야가 하나님을 향한 간절한 기도로 나아가지 않았다면, 믿음으로 하나님을 향해 외치지 않았다면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치유받기를 간절히 원한다면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고 그분께 부르짖으십시오. 그분을 의뢰하십시오. 그리고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주시는 분임을 믿고 눈물로 나아가십시오. 그러면 열두 해를 혈루증으로 앓았던 여인처럼, 중풍 병자처럼, 백부장처럼 하나님의 큰 은혜를 경험할 것입니다.
내일을 위한 40일간의 예수 묵상 액션
☑ 생각(Thinking)
내가 지금 주님 앞에 나아가 치유 받아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 언어(Speaking)
치유 받은 사람의 표정과 언어는 기쁨으로 가득하게 되고 힘으로 넘치게 됩니다. 지금 당신이 사용하는 말은 무엇을 담고 있습니까?(예.슬픔,기쁨,놀라움)
☑ 행동(Living)
죽은 영혼을 살리는 것이 가장 큰 치유입니다. 내가 받은 하나님의 은혜를 아직도 예수 그리스도를 모르는 자들에게 전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