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 강해 . 묵상/40일간의 묵상

40일간의 묵상-열아홉째 날

구세군서울지방본영 2020. 3. 18. 09:31

능력은 하나님과 하나 됨입니다

 

열왕기상 18:36-38

36저녁 소제 드릴 때에 이르러 선지자 엘리야가 나아가서 말하되 아브라함과 이삭과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여 주께서 이스라엘 중에서 하나님이신 것과 내가 주의 종인 것과 내가 주의 말씀대로 이 모든 일을 행하는 것을 오늘 알게 하옵소서 37여호와여 내게 응답하옵소서 내게 응답하옵소서 이 백성에게 주 여호와는 하나님이신 것과 주는 그들의 마음을 되돌이키심을 알게 하옵소서 하매 38이에 여호와의 불이 내려서 번제물과 나무와 돌과 흙을 태우고 또 도랑의 물을 핥은지라

 

 

 

 

 

 당신은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며 살아가고 있습니까?

 

 

 

 

“너희 믿음이 사람의 지혜에 있지 아니하고 다만 하나님의 능력에 있게 하려 하였노라” 고린도전서 2:5

“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아니하고 오직 능력에 있음이라”

고린도전서 4:20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빌립보서 4:13

 

성도는 능력 있는 삶을 살아야합니다. 그리고 그 원리는 위로부터 오는 능력을 힘입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않고 능력에 있기 때문입니다.

 

능력의 삶은 하나님과 함께 하는 것입니다.

능력의 삶은 세상과 가까이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 가까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과 가까이 있기 위해서는 세상의 것을 버려야합니다. 하나님과 세상이 함께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약3:11샘이 한 구멍으로 어찌 단 물과 쓴 물을 내겠느냐). 하나님을 가까이하면 하나님도 우리를 가까이 하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약4:8하나님을 가까이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가까이하시리라 죄인들아 손을 깨끗이 하라 두 마음을 품은 자들아 마음을 성결하게 하라). 우리가 먼저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리고 그 방법은 마음을 성결케 하는 것입니다. 성결은 깨끗함을 의미합니다. 모든 더럽고 불순한 것들을 없애는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우리 안에 있는 세상적인 것들을 비우는 것입니다. 우리가 깨끗하지 않으면 하나님께 쓰임 받을 수 없으며 능력의 삶을 살수 없습니다(딤후2:20-2120큰 집에는 금 그릇과 은 그릇뿐 아니라 나무 그릇과 질그릇도 있어 귀하게 쓰는 것도 있고 천하게 쓰는 것도 있나니 21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 모든 선한 일에 준비함이 되리라).

 

그러므로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삶의 출발은 버리는 것입니다. 버리지 않으면 깨끗해 질 수 없습니다. 하나님을 품은 마음으로 세상을 향하는 마음을 버려야합니다. 그리스도를 주라 하면서 세상의 기준과 가치로 바라보는 마음을 버려야 합니다(약1:8두 마음을 품어 모든 일에 정함이 없는 자로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람은 하나님을 향하여 마음을 확정하고 흔들림이 없는 사람입니다(시57:7하나님이여 내 마음이 확정되었고 내 마음이 확정되었사오니 내가 노래하고 내가 찬송하리이다).

 

능력의 삶은 세상과 함께하지 않는 것입니다.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로마서 12:2

 

능력의 출발은 분별입니다. 하나님의 것과 세상의 것을 분별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것과 세상 것을 구별하지 못하면 미혹된 삶에 이끌리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과 함께하는 능력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하나님을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호6:3그러므로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그의 나타나심은 새벽 빛 같이 어김없나니 비와 같이, 땅을 적시는 늦은 비와 같이 우리에게 임하시리라 하니라).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않아야 합니다(요일2:15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안에 있지 아니하니). 하나님을 아는 것이 모든 지식의 근본이며 세상을 분별하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잠1:7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거늘 미련한 자는 지혜와 훈계를 멸시하느니라). 그리고 이 세상을 분별하는 것이 이 시대와 사회를 하나님의 뜻대로, 그분의 말씀을 따라 변화시키는 능력의 삶을 사는 방법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능력의 삶은 말씀대로 사는 것입니다.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 여호수아 1:8

 

능력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없이는 그 어떤 사람도 능력의 삶을 살 수 없습니다. 말씀이 곧 하나님의 능력이기 때문입니다(히1:3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하게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지극히 크신 이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고후6:7진리의 말씀과 하나님의 능력으로 의의 무기를 좌우에 가지고).

 

하나님의 말씀을 실천하고 준행하며 좌로나 우로나 치우침 없이 그대로 행하는 것이 하나님의 능력으로 살아가는 삶입니다. 능력은 말씀대로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천하는 것이며(약1:22너희는 말씀을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 말씀을 우리의 삶을 통해 드러내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능력의 삶을 살기 위해 날마다 주님의 말씀을 따라가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딤전4:8육체의 연단은 약간의 유익이 있으나 경건은 범사에 유익하니 금생과 내생에 약속이 있느니라).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보여 달라는 엘리야의 간절한 기도는 갈멜산에 내린 불로 응답되었습니다. 나무를 태우고, 제물을 태우고, 물과 도랑과 흙을 태우는 능력 가운데 임하셔서 모든 사람에게 자신이 하나님 됨을 드러내주셨습니다. 그리고 이 하나님이 바로 오늘도 동일하게 우리가운데 살아 역사하시는 분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 내일을 위한 40일간의 예수 묵상 액션

 

☑ 생각(Thinking)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는 삶은 그분과의 관계에 따라 좌우됩니다. 지금 당신은 하나님과 어떠한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고 있습니까?

 

☑ 언어(Speaking)

하나님의 능력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래서 능력의 언어는 “할 수 있다”입니다. 이 말을 통해 좌절과 절망에 빠진 사람들을 위로하고 용기를 불어넣어 주십시오.

 

☑ 행동(Living)

하나님의 능력은 세상과 함께하지 않는 것입니다. 내게 있는 세상적인 습관과 행동을 버리십시오.(예.술,담배,과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