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오심은
모든 것으로부터의 자유입니다
누가복음 4:18-19
18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 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롭게 하고 19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
요한복음 17:17
그들을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
지금 당신은 주님이 주신 온전한 자유를 누리고 계십니까?
|
|
|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이 땅에서 사지기를 간구합니다. 예수님이 보혈의 능력이 함께 하여 눈동자같이 지켜주시기를 간구합니다. 하루속히 예배하고 모일수 있는 은혜가 회복되기를 간구 합니다. 유대문화에서 은혜의 해는 50년마다 돌아오는 희년을 의미합니다. 희년이 되면 모든 노예들을 풀어주고 자기의 고향으로 돌아가게 합니다(레25:10너희는 오십 년째 해를 거룩하게 하여 그 땅에 있는 모든 주민을 위하여 자유를 공포하라 이 해는 너희에게 희년이니 너희는 각각 자기의 소유지로 돌아가며 각각 자기의 가족에게로 돌아갈지며). 또한 모든 빚이 탕감되고 팔렸던 땅도 원 주인에게 되돌아갑니다. 그래서 희년은 하나님의 은혜이면서 동시에 자유와 회복을 상징합니다.
해방은 모든 속박으로부터 벗어남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자유는 그 어떤 구속이나 제한도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자신의 의지대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상태가 자유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떠난 우리는 죄 아래 구속되어(롬7:14우리가 율법은 신령한 줄 알거니와 나는 육신에 속하여 죄 아래에 팔렸도다), 죄의 종노릇하며 하나님을 모르며 살았습니다(갈4:8그러나 너희가 그 때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여 본질상 하나님이 아닌 자들에게 종 노릇 하였더니 롬6:6우리가 알거니와 우리의 옛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은 죄의 몸이 죽어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 노릇 하지 아니하려 함이니). 그러한 우리를 위해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죄로부터 자유하게 되었습니다(갈5:1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자유롭게 하려고 자유를 주셨으니 그러므로 굳건하게 서서 다시는 종의 멍에를 메지 말라).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이 우리를 억압하고 얽어매는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롭게 하는 구원의 복음입니다.
예수님의 오심은 죄로 부터의 자유입니다.
죄의 결과는 죽음입니다(롬6:23죄의 삯은 사망이요). 그리고 그 속성은 우리를 하나님과 멀어지게 합니다(사59:2오직 너희 죄악이 너희와 너희 하나님 사이를 갈라 놓았고 너희 죄가 그의 얼굴을 가리어서 너희에게서 듣지 않으시게 함이니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신 근본적인 이유가 바로 이 죄 때문입니다. 죄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서는 결단코 우리가 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아담으로 인해 죽을 수밖에 없는 모든 사람들에게 생명을 주시기 위함입니다(고전15:22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그래서 택하신 것이 바로 십자가입니다. 죄로 인해 죽을 수밖에 없는 하나님의 공의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 그리스도께서 직접 우리 가운데 사람의 몸을 입고 오심으로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셨습니다(히9:28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 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그러므로 우리가 죄로부터 자유함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임을 기억해야합니다(요14:6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을 얻어야 합니다(롬10:10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그리고 이 사실을 땅 끝까지 전파함으로 온 세상의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복음을 죄로부터 자유케 하는 복음을 모든 사람들이 듣게 해야 합니다.
예수님의 오심은 율법으로부터의 자유입니다.
율법을 통해서는 온전히 하나님을 알 수 없습니다. 율법은 단지 우리를 그리스도께로 인도할 뿐입니다(갈3:24이같이 율법이 우리를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초등교사가 되어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게 하려 함이라). 때문에 율법을 통해서 죄를 깨달을 수는 있지만 죄의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롬3:20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를 통해 의로워지고 구원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율법아래 매인 것이며 하나님의 심판 아래 있는 것입니다(갈3:23믿음이 오기 전에 우리는 율법 아래에 매인 바 되고 계시될 믿음의 때까지 갇혔느니라 롬3:19우리가 알거니와 무릇 율법이 말하는 바는 율법 아래에 있는 자들에게 말하는 것이니 이는 모든 입을 막고 온 세상으로 하나님의 심판 아래에 있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예수님께서 오심으로 율법 아래 있던 우리가 속량됨으로서 구원을 얻고 율법으로부터 자유롭게 되었습니다(갈4:4-54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에 나게 하신 것은 5율법 아래에 있는 자들을 속량하시고 우리로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율법은 우리가 죄에 대해 알게 하고 깨닫게 할뿐 그 자체로 우리를 구원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율법이 우리를 인도하는 초등교사(몽학선생)의 역할을 한다고 말씀합니다(갈3:24-25이같이 율법이 우리를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초등교사가 되어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게 하려 함이라 믿음이 온 후로는 우리가 초등교사 아래에 있지 아니하도다). 그러므로 우리가 율법의 행위에서 자유로워지고 율법이 완전케 되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것임을 기억해야 합니다(마5:17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를 폐하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하게 하려 함이라).
타락한 인간의 방법과 생각, 그리고 철학과 종교를 가지고는 죄의 문제를 해결 할 수 없습니다. 구원받을 수도 없습니다. 그들의 지혜로는 도저히 하나님을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고전1:21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므로). 그러므로 오직 우리를 죄와 율법의 행위로부터 구원하여 온전히 자유하게 할 수 있는 분은 예수 그리스도 뿐입니다.
내일을 위한 40일간의 예수 묵상 액션
☑ 생각(Thinking)
당신이 이제껏 행해온 율법적인 삶은 무엇이었습니까?
☑ 언어(Speaking)
주님이 십자가를 통해 주신 구원과 자유함을 어려움 가운데 있는 사람에게 전해주십시오.
☑ 행동(Living)
죄를 멀리하기 위하여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이를 위하여 말씀을 매일 묵상하고 읽으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