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
눅 23:33-38
33 해골이라 하는 곳에 이르러 거기서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고 두 행악자도 그렇게 하니 하나는 우편에 하나는 좌편에 있더라 34 이에 예수께서 이르시되 아버지여 저들을 사하여 주옵서서 자기들이 하는 것을 알지 못 함이니이다 하시더라 그들이 그의 옷을 나눠 제비뽑을새 35 백성을 서서 구경하는데 관리들은 비웃어 이르되 저가 남을 구원하였으니 만일 하나님이 택하신 자 그리스도이면 자신도 구원할 지어다 하고 36 군인들도 희롱하면서 나아놔 신포도주를 주며 37 이르되 네가 만일 유대인의 왕이면 네가 너를 구원하라 하더라 38 그의 위에 이는 유대인의 왕이라 쓴 패가 있더라
십자가의 의미를 바로 알고 믿음생활 하십니까?
|
|
|
4복음서를 자세히 읽어보면 4 종류의 십자가가 나옵니다.
-골고다 언덕 가운데 세워진 예수님의 십자가
-예수님의 우편에 세워진 강도의 십자가
-예수님의 좌편에 세워진 강도의 십자가
-제자 된 성도들이 저야 되는 자기 몫의 십자가
우리가 신앙생활하면서 십자가의 의미를 바로 아는 것이 참 중요합니다. 신학적으로 십자가의 의미를 여러 가지로 설명하지만 십자가의 의미를 모르고 신앙생활 한다면 우리는 잘못 하고 있는 것입니다. 십자가를 모르고 구원의 확신은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예수님이 십자가에 매달리시고, 못 박혀 돌아가신 고난주간을 맞아 주님의 십자가의 의미를 재발견하여 주님의 고난에 믿음으로 동참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가상칠언(架上七言)을 통하여 은혜를 나누고자 한다.
제 1언.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눅 23:34. 용서의 십자가)
①원수까지도 용서해 주시는 분이십니다.
제 1언을 보십시오. 십자가에 못 박히신 주님은 피를 흘리면서 고통을 당하는 중에도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 고 외치십니다.
그러나 밑에서는 예수님께서 입으셨던 옷을 벗기고는 그 옷을 누가 가질 것인가에 대하여 서로 혈안이 되어 다투는 군병들이 있지 않습니까? 그러다가 그 중에 한 군병이 말하기를 속옷은 통으로 된 것이니 나누지 말고 제비를 뽑아 갖자고 제안을 하였고 그들은 제비를 뽑아 속옷을 취하고 있습니다(요 19:24).
빌라도와 종교 지도자들의 죄를 용서하셨고(요 19:06~23),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은 이들의 죄를 용서하셨고(눅 23:34),
베드로와 가룟 유다의 죄를 용서하셨습니다(마 26:15~69).
②우리도 서로의 허물과 죄를 용서하며 지내라는 말씀입니다.
한 번은 베드로가 예수님께 나아와 질문을 하였습니다. 선생님 형제가 내게 죄를 범하면 몇 번이나 용서하여 주리이까 일곱 번까지 하오리이까 하고 물었을 때 주님은 일곱 번 뿐 아니라 일흔 번씩 일곱 번이라도 할지니라 고 말씀하셨습니다(마 18:21,22). 사도 바울도 골 03:13,14절에서,
‘13 누가 뉘게 혐의가 있거든 서로 용납하여 피차 용서하되 주께서 너희를 용서하신 것과 같이 너희도 그리하고 14 이 모든 것 위에 사랑을 더하라 이는 온전하게 매는 띠니라.’ 고 가르쳤습니다.
①주님께서 너희를 용서하신 것같이 너희도 서로 용서하라고 가르쳤고(골 03:13), ②주기도문에서 명령하셨고(마 06:12),③일흔 번씩 일곱 번이라도 용서하라고 하셨습니다(마 18:21,22).
오늘 우리는 제 1언의 말씀을 통해서 주님의 사랑을 더욱 깊이 깨닫고 기독교는 용서의 종교임을 알아 용서하는 일에 걸림돌을 만나지 않도록 넓은 마음을 가집시다.
제 2언.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눅 23:43. 구원의 십자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실 때 그 좌편과 우편에는 각각 한 사람씩 강도가 십자가에 달렸었는데 그들은 큰 죄를 범하여 당시에 최고형인 십자가형을 받은 자들입니다. 그때 달린 행악자 중 하나가 예수님을 비방하여 말하기를 당신은 그리스도가 아니냐? 당신이 정말 그 구원자라면 당신과 우리를 이 자리에서 구원해 보라(눅 23:39)고 비꼬듯 말했습니다. 그 때에 한 편 강도는 그 사람을 꾸짖으며 말하기를 너는 하나님이 두렵지도 않느냐? 우리는 우리가 행한 일에 당연한 값을 당하는 것이지만 이 분이 행하시는 것은 옳지 않은 것이 없지 않느냐 하면서 다시 예수님을 향하여 간구하기를, ‘예수님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생각 하소서’ 라고 외치면서 구원을 요청했으며 예수님도 이 말을 받아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고 말씀하셨는데 그러면 두 번째(제 2언) 말씀은 어떠한 의미가 들어있습니까?
①예수님은 낙원의 주인이심을 안내해 줍니다.
요 14:02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03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로마서 10:13절 말씀처럼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죄에서 구원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지난 날 과거에 어떠한 죄와 허물이 있었다 할지라도 주님을 만나서 그 죄를 회개하고 구원의 주님으로 영접하기만 하면 그 죄에서 용서함을 받고 영원한 생명이 주어지게 됩니다.
요 05:2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②장차 우리가 갈 낙원임을 안내해 줍니다.
계 22:05 다시 밤이 없겠고 등불과 햇빛이 쓸데없으니 이는 주 하나님이 저희에게 비취심이라 저희가 세세토록 왕노릇 하리로다.
예수님을 믿고 따르는 성도는 거기서 세세토록 왕노릇 할 것이며, 주님과 함께 영원히 살 것을 말씀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모두가 다 이 천국의 본향에 이르도록 믿음으로 승리하는 자가 도어야 합니다.
내일을 위한 40일간의 예수 묵상 액션
☑ 생각(Thinking)
당신은 십자가의 의미를 바로 깨닫기 위하여 항상 기도하십니까?
☑ 언어(Speaking)
당신의 입술을 통하여 언제든지 십자가복음을 소개하고 전할 수 있도록 준비하셨습니까?
☑ 행동(Living)
당신이 용서할 수 없는 사람이 있습니까? 그 사람의 영혼을 위해 바로 지금부터 하나님 앞에 기도하십시오. 그리고 아직 예수 그리스도를 모르는 사람이라면 꼭 십자가의 복음을 전해주십시오.
댓글